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태백산 눈축제 개막…'지금 아니면 없어!' 주제로 10일간만
@사진=태백시 제공

제31회 태백산 눈축제가 26일 막을 올렸다.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인 태백산 눈축제는 2월 4일까지 10일간 태백산국립공원, 황지연못, 태백문화광장에서 펼쳐진다.

올해 주제는 'NOW OR NEVER-지금, 여기, 태백'이다. 주 행사장인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에는 대형 눈 조각 전시, 이글루 카페, 스노 볼 포토존 등이 마련됐다.

대형 눈 조각은 '태백이 품은 세계'를 주제로 만든 총 39점의 작품이다. 이 중 가장 큰 눈 조각은 길이 40m·높이 10m·폭 7m 규모의 '전설의 땅 태백'이다.

소망 메시지 카드 달기, 눈 미끄럼틀·얼음 썰매장, 캐리와 장난감 키즈파크, 전통 겨울놀이 등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28일에는 태백산 정상의 은빛 눈꽃 세상을 찾아 떠나는 '태백산 전국 눈꽃 등반대회'가 열린다.

앞서 27일에는 매봉산 천상의 숲과 대조봉 일대에서 '태백 천상의 숲 백패킹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축제 기간 석탄박물관, 자연사박물관, 용연동굴 등은 휴관 없이 정상 운영한다.

전국 각지의 출향단체들도 고향 태백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태백산 눈축제 체험 등을 한다.

태백산 눈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문화재단(☎033-553-6900)으로 문의하거나, 태백산 눈축제 홈페이지(https://www.tbsnow.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태수 기자  jts196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