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
청주시, 2024년 학생승마 지원사업 접수- 연 10회 승마 체험 제공... 즐겁고 건강한 스포츠문화 정착 앞장
 청주시, 학생승마 모습 (사진=청주시 제공)

청주시는 2024년도 학생승마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학생들에게 연 10회 승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 인원은 1,499명이다.

신청 기간은 8일부터 오는 2월 21일까지다. 마사회 전산시스템(호스피아, www.horsepia.com) 회원가입 및 학생 등록을 한 후 접수하면 된다.

신청기간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전년도 참여 학생은 신청자격에서 제외된다.

대상자는 체험비 32만원 중 본인부담금 9만 6천원을 부담하면 된다. 자부담이 어려운 학생(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에게는 체험비 전액이 지원된다.

시는 총사업비 4억 7,900만원 규모로 관내 승마장 2개소(태산승마타운, 나파밸리승마장)와 협약을 맺고 올해 사업을 추진한다.시 관계자는 “승마는 정서 함양과 신체 능력 발달에 좋으며, 최근에는 MZ세대의 운동 트렌드로 각광 받고 있다”며, “청주시도 매년 예산을 확대해 승마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도#청주시#학생승마#승마 체험#마사회 전산시스템#태산승마타운#나파밸리승마장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