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대전/충청
제천시,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체류형 감성여행도시 제천’ 2028년 1500만 관광객 목표
제천시 관광종합개발 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모습 (사진=제천시 제공)

제천시는 8일 시청 청풍호실에서 김창규 제천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천시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용역결과 ▲“제천스러움”이 가득한 도시 ▲하루 더 여행하고 싶은 도시 ▲“젊음”이 흐르는 여행도시를 목표로 9가지 전략, 37개의 세부사업이 마련되었다.

세부사업으로는 도심권과 청풍권 관광자원을 연계하는 ‘그랜드 투어 구축사업’과 제2의림지 비룡담을 활용한 ‘의림지 아트못 조성사업’, 제천 고유의 역사와 문화를 모티브로 시내권 경기 활성화를 견인할 ‘도심관광 트레일 구축 및 상품화’사업 등이 제시되었다.

또한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와 발맞춰 청풍면 만남의 광장 일원에 체험형 관람시설을 도입하는 ‘청풍호 블루레이크 테마파크 조성사업’, 청풍호 내 수상문화 시설을 구축하는 ‘청풍호 플로팅 아일랜드 조성사업’ 등이 발굴됐다.

제천시는 이번에 발굴된 사업들을 연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국,도비 확보와 민간투자자 유치에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도#제천시#김창규 시장#제천시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그랜드 투어 구축사업#의림지 아트못#청풍호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