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보성군, 5월 3~7일 7개 통합축제 동시 개최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제47회 보성군민의 날 5월 3일 등 개막

보성군 일원에서 5월 3일부터 7일까지 7개 통합축제가 동시 개최된다.

24일 보성군에 따르면, 보성다향대축제,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일림산 철쭉문화 행사, 녹차마라톤대회, 전국요트대회, 데일리콘서트, 드론라이트쇼 등의 행사가 5월 3일~7일 다채롭게 펼쳐진다.

보성군은 지난 19일 ‘보성다향대축제’의 기본계획 보고회를 열고, 체류형 관광 기반 조성을 통한 성공적인 축제로 만들기로 결의했다.

오는 5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한국차문화공원 일원 등에서 열리는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는 차의 도시 보성의 풍부한 문화와 고유한 전통을 보존하고 그 가치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천년 차(茶)의 유혹, 보성의 프러포즈’라는 주제로 열린다.

보고회에 참석한 축제 추진위원들은 이 밖에 △보성군민의날,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어린이날, △녹차마라톤대회, △전국요트대회, △데일리콘서트, △드론라이트쇼 등의 세부사항을 검토했으며, 축제의 효율적인 진행을 위한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기로 논의했다.

‘제47회 보성군민의 날’은 오는 5월 3일 보성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날 축제위원들은 축제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보성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 운영, 차를 주제로 하는 프로그램 확대 등을 비롯해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위한 체계적인 재해대처 및 안전 관리대책, 안전 관리 인력의 확보 및 배치 계획에 관한 사항 등을 면밀히 검토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는 보성의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축제로 지역사회의 힘과 창의성을 세계에 보여주는 훌륭한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보성의 진정한 가치를 알리고, 우리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섭 선임기자  k01024771144@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성섭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