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서울
서울도시농업박람회 24일 개최…다양한 '텃밭' 모델 전시

도시농업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2024년 서울도시농업박람회'가 24일부터 25일까지 여의도한강공원 이벤트 광장에서 열린다.

서울시에 따르면 올해로 13회를 맞는 '서울도시농업박람회'는 시민들에게 도시농업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도시농업의 가치를 알리는 행사다.

24일 오후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 메인무대에서 열리는 개막행사에는 김상한 서울시 행정1부시장을 비롯해 시민, 자치구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버스킹, 마술, 구악 등 서울시 대표 거리공연 '구석구석 라이브 공연'과 브라스 밴드 연주 등이 펼쳐진다.

'서울, 도시농업 매력을 더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주제존 △홍보존 △부대행사 등을 통해 도시농업에 대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만나볼 수 있다.

주제존은 △텃밭 놀이터 △텃밭 정원 △상상 텃밭 △텃밭치유 △휴식 텃밭 등 5가지 주제로 조성한 '텃밭 산책로'로 꾸며진다. 커피박 화분만들기, 매력씨앗 캡슐 찾기, 힐링 컬러 테라피, 낮잠 힐링존 등 시민들이 도시농업의 매력과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도 즐길 수 있다.

홍보존에서는 반려식물의 치료와 상담을 제공하는 반려식물병원 운영과 함께 각 자치구와 도시농업단체들이 참여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선보인다.

텃밭정원 공모전 작품 전시와 학생들이 재활용품을 활용해 만든 '학교 텃밭' 전시 등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농협, 오늘식물, 애슐리 등 민간기업도 참여해 반려식물 나눔행사, 가정용 스마트팜 기기 후원, 샐러드 & 떡볶이 밀키트 체험 및 할인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는 이외에도 농식품산업 유망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육성하는 서울먹거리창업센터 홍보관에서 K-디저트 체험과 함께 스테비아 식초, 흑심 에너지스틱 등 농식품 창업가들의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스마트팜 농산물을 활용한 샐러드, 음료 등을 시식 및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팜 카페도 운영한다.

송호재 서울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은 "시민들이 도시농업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많은 관계 기관과 다양한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도시농업박람회를 통해 도시농업에 대해 좀더 알아가고 도시농업을 통한 치유와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성희 기자  kotrin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