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학
부안군문화재단, 제2회 신석정 창작음악제 창작곡 공개 모집

(재)부안군문화재단이 오는 8월 14일까지 신석정 시인의 작품을 가사로 한 창작곡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작년 개최된 <제1회 전국 신석정 창작음악 공모전>이 전신으로 올해 <제2회 신석정 창작음악제>라는 새 이름으로 운영된다.

신석정 창작음악제는 나이, 장르, 학력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개인 또는 밴드로 참가할 수 있다. 시는 석정문학관 홈페이지에 있는 70편의 시로 하며, 신청 및 작품의 제출은 8월 14일까지 부안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 서류를 내려받아 음원과 함께 이메일(bacf3948@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식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시 작품의 의도와 부합된 멜로디와 음악적 표현력, 대중성, 독창성 등을 골고루 평가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각 1팀과 장려상 2팀을 선정하여 9월 28일 석정문학관에서 개최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200만 원, 금상 80만원, 은상 50만 원과 동상 30만원, 장려상 각 20만원과 상장을 수여한다. 

특히 올해는 신석정 서거 50주기인 해로서 본 창작음악제가 신석정 시인의 삶과 문학을 기리고 석정 시의 다양한 색깔이 음악과 융합되어 확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재단 관계자는 “작년 처음 시작한 신석정 창작음악제에 예상보다 많은 음악인들이 지원하여 상당히 수준 높은 작품을 선정할 수 있었다. 올해에도 전국 음악인들의 창의력과 열정이 담긴 작품을 기대한다”며 개최의 취지를 밝혔다.

신석정 창작음악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안군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지역문화팀(070-8826-9670 / ahk01@bacf.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세호 기자  see6589@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안군#(재)부안군문화재단#신석정#창작곡#전국 신석정 창작음악 공모전#신석정 창작음악제#석정문학관

이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