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늘의포토
[포토뉴스] 영광군, 백수(白岫)해안도로 ‘해당화 자연 포토존' 조성

영광군은 백수 해안도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해당화 군락지와 주변 바다와 섬이 조화를 이루는 경관을 활용하여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조성했다고 최근 밝혔다.

백수 해안도로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는 등 황홀한 노을을 만날 수 있는 서해안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이며 매년 5, 6월이면 도로변을 따라 굽이굽이 30리 해당화 꽃길이 펼쳐진다.

영광군은 지난 2,000년부터 지속적으로 해당화 꽃길을 조성․관리해 오고 있으며, 올해 6월에는 백수읍 대신항 전망대 주변 유휴 부지에 해당화 군락지를 조성하였다.

그동안 해당화는 도로변 위주로 식재하여 주로 자동차에서 감상하였으나 이제는 방문객이 머무르며 감상할 수 있도록 대규모 군락지를 조성하고 벤치 2개소와 안전목책을 설치한 게 특징이다.

이번에 조성된 ‘해당화 포토존’은 해안도로에서의 새로운 볼거리와 잊지 못할 향기를 선사함은 물론, 드넓은 해안가와 연결된 여러 섬을 배경으로 펼쳐진 진분홍 해당화 풍광을 한 컷에 담을 수 있는 ‘자연풍광 일번지 포토존’명성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광군 관계자는 30일 “해당화 동산은 꽃과 하늘, 바다, 섬이 함께 어울려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인위적인 시설물을 최소화하여 자연이 가장 멋진 포토존이 되도록 조성하였다.”라고 전했다.

홍성표 기자  ghd07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광군#백수 해안도로#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해당화#해당화 포토존

홍성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