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
‘제1회 옥천 전국연극제’ 오는 10월 옥천문화예술회관에서 개막-10월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7일까지 4일간
제1회 옥천 전국연극제 포스터 (사진=옥천군 제공)

‘제1회 옥천 전국연극제’가 오는 10월 4일 옥천문화예술회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4일간 열린다.

옥천군 어린이합창단의 희망과 축하를 담은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 축하를 위한 ‘배비장전’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10월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제1회 옥천 전국연극제는 옥천우수마당극, 우수초청연극, 아동극 등의 공연뿐만 아니라 4일에는 연극제 세미나, 5일에는 제17회 옥천예술제가 함께 펼쳐져 풍성한 행사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일에는 연극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군정자문 특별분과위원회 2차 회의가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서 황규철 옥천군수는 “처음 시작하는 의미를 담아 ‘시(始)골 연극제’라는 슬로건 아래 제1회 옥천 전국연극제가 성공리에 치러질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류재철 특별분과위원장과 정창석 충북연극협회장은 “제1회 옥천 전국연극제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일선에서 노력하겠다”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초석을 다졌다.

군은 지난 28일 용인시 포은아트홀에서 열린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개막식에 참석해 전국에서 참여한 연극인 등 관계자 1,400여 명에게 제1회 옥천 전국연극제를 홍보하기도 했다.

연극 배우 우상전 씨는 “옥천에서 매우 의미 있고, 큰일을 시작했다. 처음 시작하는 시골연극제의 부제가 너무 좋다”며 많은 기대와 성원을 보내줬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도#옥천군#황규철 군수#제1회 옥천 전국연극제#옥천문화예술회관#배비장전#옥천우수마당극#우수초청연극#아동극#시(始)골 연극제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