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맛있는 간척지 햇감자 드시러 오세요!제12회 지평선 광활햇감자축제 4월 20일 개최

제12회 지평선광활햇감자축제(New Potato Festival)가 오는 4월 20일 전북 김제시 광활면 광활초등학교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평선광활햇감자축제는 전국 최고의 시설하우스 감자 주산단지인 광활에서 간척지와 해풍 등 천혜조건에서 생산한 햇감자의 우수성을 알리는 축제이다.

해마다 4월에 개최되어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지평선광활햇감자축제는 지역민과 출향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마당과 관광객들과의 상호교류를 통한 지역활성화,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우리농산물 홍보 및 소득증대의 장으로 햇감자를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시식코너와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감자직거래 장터를 운영하는 등 광활햇감자의 맛과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특히 광활햇감자는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한 간척지 토양에서 자라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전국 봄감자중 최고로 평가받고 있으며, 매년 전국 봄감자 생산량의 30%이상을 생산하고 있다.

신광식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지평선광활햇감자축제가 지역주민들이 자긍심을 느낄수 있는 멋진 축제로 성장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