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섬진강 다슬기축제’ 청정임실의 특별함이 가득제5회 섬진강 다슬기 축제 20일∼21일

섬진강 상류의 청정지역인 임실군만의 특별한 축제인 ‘섬진강 다슬기축제’가 열린다.

임실군에 따르면 제5회 섬진강 다슬기 축제가 섬진강다슬기축제위원회 주관으로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임실군 섬진강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섬진강 다슬기 축제는 지역을 대표하는 필봉농악 예술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막이 오른다.

주요 행사로는 다슬기잡기, 다슬기까기, 물고기잡기, 다슬기가요제, 워터슬라이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섬진강 다슬기 축제는 2일 동안 다슬기를 소재로 한 체험행사와 문화공연이 펼쳐친다.

축제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다슬기잡기와 다슬기까기, 다슬기가요제 등은 당일 현장등록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섬진강다슬기축제위원회 홍성주 위원장은“무더운 여름에 시원한 섬진강에서 다슬기도 잡고, 다슬기도 맛보고, 흥겹게 행사도 즐길 수 있는 힐링과 체험의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 민 군수는 “섬진강 상류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청정 1급수에서 다슬기 잡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인근의 많은 지역주민과 도시민들이 가족, 연인, 지인분들과 함께 방문하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