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해외
제4회 英 셰필드 '한국의 날' K-팝~시화전, 축제 개최K-팝 댄스 경연대회, 우리말 시화전 시상식, 열띤 호응 관객 600여 명 참여

지난 12일(토) 주영한국문화원(원장 이정우/이하 문화원)은 영국 중부 지역 셰필드(Sheffield)에서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한국의 날(Korea Day in Sheffield)’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행을 보고 있는 셰필드대학교 학생들

지난 2018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4회를 맞이하는 ‘셰필드 한국의 날’ 축제에는 셰필드 대학생과 영국 중부 지역주민 600여 명이 참여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셰필드 대학교는 한국어 강좌 개설 43주년, 한국학 학위 개설 30주년이 넘는 등 영국에서 한국학을 진흥시킨 대표적인 대학이다.

K-팝 보컬 콘테스트에 참여한 참가자
K-팝 보컬, 댄스 경연대회 우승자
K-팝 보컬, 댄스 경연대회 우승자들과 관객
셰필드 시화전에서 우승한 세실 니 학생
셰필드 대학교 부총장 말콤버틀러, 한국학과 조숙연 교수, 주영한국문화원 이정우 원장
한식을 즐기고 있는 참가자
한국 전통놀이 투호를 체험하고 있는 관람객

셰필드 옥타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축제에서는 ▲신라앙상블 국악공연 ▲K-팝 댄스 경연대회 ▲한글 멋글씨 이름쓰기 ▲전통 놀이 ▲한복 ▲한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선보여졌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한국어 시화전이 열렸는데, 영국 내 한국어·한국문화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대한항공과 주영한국문화원의 협력으로 마련되었다. 영국뿐 아니라 독일, 노르웨이, 이란 등 전 세계에서 참가해 한국어로 된 시를 한글과 그림으로 표현했으며, 출품작은 행사장에 전시됐다. 

이 날 마련된 시화전 시상식에서 대상은 세실리 니(Cecily Knee)가 차지했다. 세실리는 “모국어가 아닌 한국어로 시를 쓰는 것은 어려운 과정이었지만 재미있었고 정말 기쁘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셰필드 한국의 날’ 축제는 셰필드 대학교 한국동아리(The University of Sheffield Korea Society) 회원들로 구성된 축제 준비팀이 주축이 되어 축제를 기획·운영했다. 지난 해 코로나19 사태로 취소됐던 축제는 영국의 방역지침 완화와 함께 재개되었으며 어린이와 가족 중심 프로그램으로 꾸미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이번 축제를 진행한 셰필드 대학교 한국동아리 대표 신원석 씨는 “현재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한국 대중문화뿐 아니라 전통 문화의 다양성과 독창성을 현지인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보람찼다”며 “앞으로도 이런 체험의 장이 꾸준히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영한국문화원#영국#셰필드(Sheffield)#한국문화#한국의 날(Korea Day in Sheffield) 축제#신라앙상블 국악공연#K-팝 댄스 경연대회#한글 멋글씨 이름쓰기#전통 놀이#한복#한식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