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관광
고로쇠와 함께 하는 운일암반일암 지오트레일 트레킹고로쇠 축제에서 만나는 진안·무주 국가지질공원 즐기기

진안군은 오는 11일~12일 운일암반일암 삼거광장에서 펼쳐지는 ‘제19회 운장산 고로쇠 축제’에 진안·무주 국가지질공원 홍보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진안·무주 국가지질공원의 대표 지질명소인 운일암반일암에서 열리는 만큼 지질공원 홍보부스를 통해 지질공원 제도와 지질명소를 소개하고 지오트레일 트레킹, 바람맞은 고로쇠컵 만들기, 지오 팝업북 등 다양한 지질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12일 진행하는 지오트레일 트레킹은 운일암반일암을 걸으면서 해설과 함께 직접 고로쇠 수액을 채취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백악기 화산활동의 흔적을 관찰하고 구름다리에 올라 다양한 형태의 거석(큰 바위)을 감상한다. 

지오트레일은 3 ~ 5km, 40 ~ 90분 사이의 3가지 난이도 코스를 선택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지오트레일 트레킹 참여방법은 지질공원 홈페이지(jmgeopark.kr)와 전화(063-430-2554)를 통해 사전접수가 가능하며 당일 홍보부스에서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또한 트레킹 참가자 모두에게 고로쇠 수액과 지질공원 기념품(지오굿즈)을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운장산 고로쇠 축제장을 찾아오시는 모든 관광객들에게 운일암반일암의 독특한 지질학적 우수성을 알리고 국민여가캠핑장, 구름다리, 볼더링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소개하여 가고 싶고 찾고 싶은 운일암반일암 관광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백종기 선임기자  baekjk0@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안군#운일암반일암#운장산 고로쇠 축제#국가지질공원#지오트레일 트레킹#백악기 화산활동#구름다리#고로쇠 수액

백종기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