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관광
무주 초리넝쿨마을, 12월 추천 농촌체험마을 선정꽁꽁 초리축제와 함께 신나는 겨울을!

 

 

무주군 적상면 초리넝쿨마을이 전라권에서는 유일하게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정하는 “12월 추천 여행지 농촌체험마을”로 선정됐다.

“12월 추천 여행지 농촌체험마을”은 계절 · 테마 별 농촌여행 홍보사업의 일환으로 두 기관이 매월 계절과 주제 등에 적합한 농촌여행코스 또는 농촌여행지를 선정 · 발표하는 곳으로, 무주군 적상면 초리넝쿨마을은 ‘초리 꽁꽁놀이 축제’로 주목을 받았다.

초리넝쿨마을에서는 12월 22일부터 2월 10일까지 연날리기를 비롯한 지게 윷놀이와 팽이치기, 줄타기, 송어 및 빙어낚시, 밤 구워먹기 등을 해볼 수 있으며 맷돌을 이용해 커피를 내려먹는 색다른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초리넝쿨마을 이경환 이장은 “초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재미와 느낄 수 있는 정을 담아 준비하고 있다”라며 “소박하지만 다시는 없을 감동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무주군 적상면 초리넝쿨마을 여행에 대한 정보는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 웰촌(www.welchon.com)과 무주군 “마을을 잇는 사람들”, 무주군청 홈페이지(마을로 가는 겨울축제)를 통해서도 확인해볼 수 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