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물포커스
‘부안의 딸’ 미스트롯2 김태연 양,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쾌척!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트롯2’에 출연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부안의 딸’ 김태연 양이 지난 20일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부안군에 기탁했다.

이에 따라 김태연 양은 부안군 고액기부자 1호 이정권 ㈜DH글로벌 대표, 2호 가수 진성 씨에 이어 3호 고액기부자로 이름을 올렸으며, 미성년자로서 보호자 실명인증 동의를 얻어 기부한 최연소 기부자이기도 하다.

특히 김태연 양은 부안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한 ‘매력부안 U-too’ 영상물에 출연하는 등 기부 동참 유도를 위해 앞장섰다.

김태연 양은 지난 2021년 미스트롯2에 출연해 가수 장윤정의 ‘바람길’을 불러 미스트롯‧미스터트롯을 통틀어 역대 최고점수를 기록했다. 

또 ‘범 내려온다’를 완벽하게 불러 ‘아기호랑이’라는 애칭을 얻으면서 부안을 전국 방방곡곡에 널리 알렸으며, 지난 2021년부터 부안군 관광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

김태연 양은 “부안을 위해 기부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앞으로도 부안에 애정을 갖고 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전국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하면 10만 원 이하 기부금은 전액 세액공제, 초과분은 16.5%를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자는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으로 돌려받는 제도로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시행됐다.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는 가까운 농협은행(지역농협 포함)이나 고향사랑e음(www.ilovegohyang.go.kr)에서 본인등록, 기부금 납부, 답례품 선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세호 기자  see6589@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안군#미스트롯#김태연#고향사랑기부금#부안군 관광홍보대사#미스터트롯

이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