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관광
부여군, 성흥산 사랑나무 아래 보따리 푼다- 임천보부상 관광형 시장 첫 개장, 오는 4.6.~11.23. 운영
임천보부상 관광형 시장 포스터 (사진=부여군 제공)

부여군의 임천면보부상보존회는 오는 4월 6일 임천만세장터에서 ‘임천보부상 관광형 시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임천보부상 관광형 시장은 이날부터 11월까지 매월 첫째·셋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해당 시장은 부여군의 대표 관광지인 성흥산 사랑나무와 문화자원인 만세장터를 연계한 주민 주도형 시장으로, 임천면의 관광자원과 인적자원을 결합하는 첫 시도라는 점에서 개장 전부터 많은 기대와 호응을 얻고 있다.

장터에는 농가가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악세사리, 골동품 등 수제 공방 제품, 그리고 수제 음식을 판매하며, 점심에는 장터국수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임천장터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보따리를 풀 계획이다.

김용관 임천보부상보존회장은 “시장에서 이야기를 나누며 좀 더 많은 보따리를 풀 사람인 장사꾼을 환영한다.”라고 말하며, “누구나 한바탕 즐기고 갈 수 있도록 보부상 놀이팀 공연을 비롯한 보부상 복장 체험 등 다양하게 구성하였으니 장사꾼과 방문객 모두 하루의 시간을 알차고 풍부하게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남도#부여군#임천면보부상보존회#임천만세장터#임천보부상 관광형 시장#성흥산 사랑나무#농산물#악세사리#골동품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