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물포커스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2023 대백제전’에 일본 관광객 유치 추진-5월 22~25일 구마모토, 오사카, 시즈오카, 도쿄 순회 홍보
김태흠 충남도지사 (사진=충남도 제공)

김태흠 충청남도지사가 ‘2023 대백제전’에 일본 관광객 유치를 추진한다. 

(재)백제문화제재단(대표이사 신광섭)에 따르면 김 지사는 오는 5월 22일부터 5월 25일까지 일본 4개 도시(구마모토, 오사카, 시즈오카, 도쿄)를 순방하며 가을에 열릴 ‘2023 대백제전’ 일본 현지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코로나19 이후 본격적으로 국제관광이 재개되면서 백제와 밀접한 교류관계를 맺었던 일본을 대상으로  ‘2023 대백제전’을 통해 백제문화를 다시 알려 한일 양국간의 문화 교류를 확대하고 해외 관광객 유치를 증대시킨다는 취지다.

주요 일정은 다음과 같다. 22일 충청남도와 구마모토현의 자매결연 40주년을 맞아 구마모토역 광장에서 한국의 K-POP 고등학교와 구마모토의 친제이 고등학교 학생들의 공연, 백제 의상체험, 대백제전 마스코트 ‘금이·동이’와 구마모토현 마스코트 ‘쿠마몬’의 합동 공연, 룰렛 돌리기 경품 추첨이 진행된다.

23일엔 오사카에서 충청남도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추진하는 충남관광 홍보 프로모션 행사와 연계하여, 홍보 영상 송출 및 대백제전 소개 PPT발표가 진행된다.

24일 시즈오카에서는 충청남도와 시즈오카현의 우호교류 10주년을 맞아 그란십 공연장 로비에서 백제의상 체험, 기념품 증정, 대백제전 마스코트 ‘금이·동이’와 시즈오카현 마스코트 ‘후지삐’의 합동 홍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 날인 25일 도쿄에서는‘백제문화 일본에서 꽃피우다’라는 주제로, 한국의‘오악사’와 일본의‘미마지’공연으로 한일 백제문화 교류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더불어 김태흠 충청남도지사와 KBS Japan의 현지 홍보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일본각지에서 백제교류협회 등 대백제전에 참여하는 단체의 참가의향서를 수령하며 ‘2023 대백제전’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마무리한다.

올해 ‘2023 대백제전’은 한국의 추석 명절 기간을 포함하여 2023. 9. 23.~10. 9.까지 17일간 충청남도 공주시와 부여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남도#김태흠 충남도지사#2023 대백제전#일본 관광객#유치#구마모토#오사카#시즈오카#도쿄#금이#동이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