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제천시, 제3회 청풍 황토섬 축제 개최- 농촌, 문화, 관광을 연계한 온가족 체험형 축제로 구성
제3회 황토축제 포스터 (사진=제천시 제공)

오는 9일,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청풍 황토섬을 배경으로 <제3회 청풍황토섬축제>가 제천시 청풍면 도곡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제천시농촌협약지원센터(센터장 김계수)와 청풍호권역영농조합법인(위원장 이태도)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주말연휴 다양한 체험을 즐기러 온 관광객 약500여명이 축제에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농촌지역이 보유하고 있는 자연경관과 자원의 가치를 재인식하는 한편, 2015년 이후로 중단되었던 청풍황토섬축제를 되살리고,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며, 무엇보다 주민공동체 스스로가 직접 참여하고 기획한 ‘주민주도형’ 축제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행사 일정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동아리공연을 시작으로 주민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이정봉, 퓨전 국악밴드 퀸) 등이 진행된다. 또한, 초콜릿 ․ 마카롱만들기, 천연염색, 공예, 페이스페인팅, 나만의 향수만들기 등 30여 가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그 밖에 물놀이존, 플리마켓, 먹거리 부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아름다운 청풍황토섬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먹거리를 준비했다”며, “깊어가는 가을, 농촌에서 즐기는 이색체험으로 색다른 추억을 만드시길 바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청풍농촌테마공원과 제천을 더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안전한 축제 운영을 위하여 통합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며, 행사장 구성, 안전관리, 주차장 운영, 교통통제, 환경정비 등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 분야의 안전을 면밀히 살필 예정이다.

그 밖에 무료셔틀버스 운행노선․시간과 기타 자세한 행사 상황은 제천시농촌협약지원센터(043-653-9663/https://nhjc.or.kr)에 문의하면 된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도#제천시#제3회 청풍황토섬축제#청풍 황토섬#도곡리#청풍농촌테마공원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