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
제36회 전국 어린이 판소리 왕중왕대회 임사랑 '대상'

어린이 판소리 부문 최고의 등용문인 ‘제36회 전국 어린이 판소리 왕중왕 대회’에서 임사랑(목포 백련초 4년) 어린이가 ‘흥보가中 매품팔이 실패하고 탄식하는’ 대목을 열창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차세대 어린이 판소리 명창을 발굴 육성하고 판소리 여섯바탕을 집대성하신 동리 신재효선생의 문화예술사적 업적을 기념하며 유업을 계승하기 위해 고창군과 KBS전주방송총국이 공동주최하고 (사)동리문화사업회가 주관했다.

판소리 왕중왕을 가리는 이번 대회에는 지난 12일 전국대회에서 입상한 36명의 꿈나무 소리꾼들이 고창 동리국악당 장내를 뜨겁게 달구어 7명이 본선에 올라 13일 고창문화의 전당에서 축하공연과 병행하여 KBS 녹화로 대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대상을 받은 임사랑 어린이는 “처음 소리를 시작할 때부터 ‘전국 어린이 판소리 왕중왕 대회’가 꿈의 무대였기에 최종 경연에 진출한 것이 가장 보람된 순간이다”며 “소리 하나로 사람들을 웃고 울게 만드는 명창이 되고 싶다”는 당찬 소녀다.

고창군 관계자는 “우리 고유의 전통예술과 문화가 가진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계승 보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입상자는 아래와 같다.
대      상  임사랑(목포 백련초등 4학년)
최우수상  손연재(구리 건원초등 5학년)  
우 수 상   김서우(용인 성지초등 5학년)  
             편소영(현덕초등 광덕분교 6학년) 
             김운찬(함평 나산초등 5학년)
장 려 상  김시은(인천 이음초등 6학년)  김가영(인천 첨단초등 2학년)

이세호 기자  see6589@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창군#어린이 판소리#제36회 전국 어린이 판소리 왕중왕 대회#동리 신재효#KBS전주방송총국#(사)동리문화사업회

이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