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기타
서천군, ‘Zero-waste’ 이하복고택 초가마을잔치- 쓰레기 없는 초가마을잔치에 초대합니다
서천군, ‘Zero-waste’ 이하복고택 초가마을잔치 포스터 (사진=서천군 제공)

서천군은 문화재청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인 ‘<푸른초가 서천 이하복고택>’이 오는 13일 초가마을잔치를 시작으로 본격 운영된다고 밝혔다.

이번 2024년 이하복고택에서는 ▲쓰레기 없는 ‘초가마을잔치’ ▲이하복고택 맴버스 ▲파란하늘 빨간지구 푸른초가집(기후변화 프로그램) ▲Seocheon Yihabok Tour(외국인대상) ▲요모조모 이하복고택 등 이하복고택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오는 13일에 열리는 쓰레기 없는 초가마을잔치는 ▲쓰레기 없는 가벼운 점심 ▲스피커 없는 초가집 음악회 ▲토종씨앗을 품은 벼화분 만들기 ▲‘이엉을 이어가요’ 팝업북 만들기 활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기후변화 시대에 쓰레기를 남기지 않는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체험활동과 함께 국악, 성악, 목관트리오 등 고즈넉한 고택과 어울리는 스피커 없는 음악회 등도 준비돼 있다.

이하복고택은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 및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고택 방문은 네이버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이하복고택 밴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남도#서천군#문화재청#푸른초가 서천#복고택#초가마을잔치#이엉을 이어가요#국악#성악#목관트리오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