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WE THE ROSE’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카운트다운'-형형색색의 장미와 더 화려한 퍼포먼스 '장관' 기대

14회 곡성세계장미축제가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섬진강기차마을 일원에서 형형색색의 장미와 함께 풍성한 퍼포먼스로 관광객을 맞는다.

우리 모두가 아름다운 장미라는 의미의 “WE THE ROSE”를 주제로, 특히 올해는 축제장을 섬진강기차마을에 한정하지 않고 섬진강동화정원, 곡성어린이도서관, 군민회관, 갤러리 107 등으로 확장하고 지역민과 함께 체험하고 즐기는 축제로 준비하고 있다.

현재 섬진강기차마을은 향기로운 장미가 개화를 시작하면서 5월의 맑은 하늘과 찰떡궁합으로 어우러지고 있다. 7만 5천평방미터 장미정원은 국내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유럽 등 각지에서 온 세계 명품장미를 가꾸는 손길로 분주하다. 

이번 축제는 별도의 개막식 없이 관광객 모두가 ‘그대 모습은 장미’ 노래에 맞춰 신나고 즐겁게 함께하는 뮤지컬 기획 공연으로 시작된다. 곡성군립청소년 오케스트라와 곡성 출신 세계적인 바리톤 김기훈의 특별초청 공연이 개막 무대의 시작과 마무리 맡아 축제 열기를 높일 예정이다.

올해 장미축제의 핵심 컨셉은 The RED다. R, E, D는 각각 Romantic, Excitement, Delight로 낭만, 신남, 흥을 대표하며, 각 공연과 프로그램에 녹여내어 축제장 곳곳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로맨틱 컨셉에 맟춘 ‘The Romantic 로즈 콘서트’ 는 축제 첫날인 17일 개막 공연 후 ost의 여왕 린과 미스트롯3 곡성 출신 나영이 맡아 장미축제의 첫날밤을 아름답게 수놓는다.

18일 토요일 ‘The Romantic 로즈 블.로.썸’ 공연에는 ‘건물사이에 피어난 장미’ 를 부른 하이키와 곡성군 홍보대사 파스텔걸스가 출연하는 아이돌 스페셜 콘서트가 열린다.

또한 화려한 퍼포먼스 뮤지컬 로즈 갈라와 첼로와 영화음악의 콜라보 공연 ‘뮤직 위드 로즈’ 공연도 함께 선보인다.

다음날인 19일 일요일에는 익사이팅 컨셉에 맞춰, 신나는 ‘The Exciting 장미꽃 콘서트’를 준비했다. 대체불가 듀엣 노라조, mbn 쇼킹나이트 최종우스팀 ‘군조크루’, 차세대 트롯대세, 곡성 옥과 출신 한태현이 무대를 함께 꾸민다.

평일에는 관광객 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이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관내 지역 문화예술인과 예술단체 33개팀, 그리고 곡성 출신 가수들이 장미축제를 세계에 알리고자 무대를 함께 한다.

축제 마지막 토요일인 25일에는 더 신나는 익사이팅 공연으로 ‘아모르 트롯 투나잇’ 공연이 펼쳐진다.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신나는 트롯 콘서트로, 김연자, 문희옥, 그리고 불타는 트롯맨 곡성 출신 이수호가 출연한다.

26일에는 딜라이트 컨셉의 ‘The Delight 로즈 갈라쇼’로 곡성군 홍보대사 진시몬, 수와진밴드가 함께한다. 또한 축제 마지막은 락페스티벌의 디바 조유진의 ‘체리필터’가 맡아 화려하고 신나게 축제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화려한 장미와 함께 신나고 행복한 축제를 위하여 이 밖에도 눈 앞에서 생생히 펼쳐지는 ‘게릴라 왈츠’, ‘신 장미풍류’ 등 곡성 장미축제만의 기획 공연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중이다.

이외 부대행사로 메인경품 이벤트 ‘행운의 황금장미를 찾아라’도 매일 펼쳐지고, 올해는 내 이름은 장미 ‘전국 장미 소환’도 새롭게 신설했다. 붉은색 옷을 입고 SNS에 인증하면 기념품을 제공하는 ‘드레스 코드 RED’도 작년 인기에 힘입어 계속 진행된다.

올해는 특히 지역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축제장을 섬진강기차마을로 한정하지 않고 지역 내 곳곳에 프로그램을 배치하여 축제의 확장성도 갖추려 노력하고 있다.

10만 여평의 밀밭으로 수놓아진 아름다운 섬진강동화정원 첼로 버스킹 영상과 월드요들페스티벌국제음악회 참가자 연주 영상도 제작 활용할 방침이다.

지난 4월 개소한 곡성어린이도서관은 장미축제에 맞춰 페이퍼 꼴라주 ‘마음꽃’과 보헤미안 마림바 공연, 폴짝폴짝 실감형 동화체험 등을 준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축제장 방문객을 위하여 철저한 주차 안내 및 교통통제 계획 수립을 마쳤으며, 곡성경찰서, 곡성소방서 등 유관기관과도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있다”며, “특히 주말에는 방문객이 밀집되므로 장미 본연의 아름다움과 향에 집중하고 싶은 분은 주말은 피하고 평일, 특히 오전에 장미축제장을 즐기는 편이 좋다”고 말했다.

2023년 곡성세계장미축제기간 섬진강기차마을을 1일 최다 방문객은 4만 5천명이며 총 방문객 수는 22만 9천명을 기록했다.

한편 곡성세계장미축제는 지난 2월 콘텐츠의 차별성과 정체성을 인정받아 ‘2024~2025년 문화체육관광부 예비 축제’로 선정되었으며, 2024년 전라남도 대표축제이기도 하다.

축제장인 섬진강기차마을은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에 위치하고 있다. 입장료는 5천 원이며 축제 기간 동안 섬진강기차마을 매표는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홍성표 기자  ghd07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4회 곡성세계장미축제#17일부터 26일까지#섬진강기차마을 일원#WE THE ROSE#린#나영#파스텔걸스#노라조##김연자#문희옥#체리필터#실감형 동화체험

홍성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