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경주시 'APEC 정상회의 유치 기원' 시민의 날 기념행사황성공원 타임캡슐 광장에서
@자료사진=경주시

경북 경주시가 APEC 정상회의 유치를 기원하며 오는 8일 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올해 17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황성공원 타임캡슐 광장에서 ‘시민과 함께, 언제나 경주해’를 주제로 마련된다.

1부 기념식은 시민 헌장 낭독, 국내외 자매·우호 도시 축하 영상, 손영규·이용호·한주식 씨에 대한 경주문화상 시상, 시민의 노래 합창 등으로 진행된다. 지난 한 해 지역발전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고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이어 2부는 2025년 APEC 정상회의 유치 염원을 담은 레이저 미디어 쇼를 시작으로 트로트 가수 장윤정과 나태주, 미스트롯3 올하트 이수연 양이 축하 무대를 선보인다. 또 화려한 불꽃놀이로 밤하늘을 수놓는다.

경주시는 경찰과 소방 등 기관과 협력해 안전관리에 집중하고, 곳곳의 전광판과 SNS 채널 등을 통해 시민의 날을 홍보한다.

경주시민의 날은 박혁거세가 신라를 건국한 기원전 57년 4월 병진일을 양력으로 환산한 날이다.

주낙영 시장은 “APEC 정상회의 유치에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고, 시민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밝은 미래를 그려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태윤 선임기자  pacific1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태윤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